일 가상자산 시장은 도널드 트럼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1-14 13:56본문
/쟁글 제공 1월 6~10일 가상자산 시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강력한관세정책기조와 금리 인하 가능성 약화 등이 겹치며 하락세를 보였다.
당분간정책불확실성이 확대돼 가상자산 시장의 변동성은 확대될 전망이다.
또 현재 하원은 공화당이 단 3석 차이로 민주당에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무리한 보편관세강행 시 당내 반란표로정책이 좌초될 수도 있어, 공약 수정이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앵커] 관련 움직임에 외환시장 반응도 컸죠.
최근 벌어지고 있는 국가 위기의 상황에서 국가 원로의 지혜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전 위원장은 트럼프 2기 행정부의관세정책이 오래 지속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관세정책으로 중국을 압박하겠다고.
■ 모닝벨 '글로벌 마켓' - 최주연 외신캐스터 ◇ 뉴욕증시 트럼프관세정책에 대한 불안감에 시장이 좀처럼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9일)도 뉴욕증시는 등락을 반복한 끝에 결국 혼조세로 마감했는데요.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는 각각 0.
면서 “흑자 규모는 한은 조사국 전망치인 900억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 올해 경상흑자 800억弗 전망… “美관세정책이 변수” 다만 올해는 새로 등장하는 트럼프 행정부의관세정책에 따라 경상수지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보편관세를 선별적으로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 신정부관세정책에 따른 우리 경제의 부정적인 충격이 적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이에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장중 107.
미국 신정부의관세정책에 따른 강달러 전망이 후퇴한 영향으로 분석됐다.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관세정책불확실성으로 인해 하락했다.
이날 워싱턴포스트(WP)가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공약인 보편관세를 일부 핵심 품목에만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뒤 트럼프 당선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보편관세에 대한우려가 커지면서 글로벌 달러화가 강세를 나타내고 아시아 통화는 약세를 보인 영향이다.
9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 원·달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